고난도비문학대비 자기주도형 콘텐츠 삼땀 소개
이제, 화제의 자기주도학습 콘텐츠, 삼땀을 온라인으로 만나보세요!
삼땀은 현존 최고의 비문학 전문 자기주도학습 콘텐츠입니다. 누구나 단시간 안에 쉽게 고난도 비문학에 대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화제의 자기주도학습 교재, 삼땀을 온라인으로 만나보세요!
‘삼땀’(삼십여 일의 땀)이란 문학, 독서를 삼십여 일 동안의 학습으로 완성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누구나 삽십여 일 동안 이 책으로 학습을 하면 국어영역의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삼땀은 다음과 같은 학생들에게 유용합니다.
- 한 문제 당 두 페이지에 해당하는 자세한 해설로 스스로 국어영역의 실력을 올리고 싶은 학생
- 시간이 없어 수능 기출, 평가원의 중요 문제만 골라 풀고 싶은 학생
- 수능 국어 기출을 아무리 풀어도 점수가 오르지 않는 학생
- 체계적인 고난도 문제풀이 원리를 스스로 체득하고 싶은 학생
- 수능, 평가원 기출뿐만 아니라 교육청 모의고사의 중요 문제도 풀어보고 싶은 학생
삼땀은 일반 기출 모음집이 아닙니다. 유형별로, 난이도 순으로 문제와 해설이 구성되어 있어 문제를 풀고 해설을 참고만 해도 지문 해석과 문제 풀이 원리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삼땀’ 해설의 특징 Ⅰ┃ 화살표로 지문에서 근거가 되는 부분을 선지에 직접 연결해 가시적인 이해도를 극대화하였다.
‘삼땀’ 해설의 특징 Ⅱ┃ 본 해설과 일반 해설로 두 개의 해설을 실어 좀 더 자세하고 심층적인 해설을 하였다.
단원의 개관과 운영 방안┃ 국어영역의 각 분야마다 이론과 개념 설명을 전 각 단계를 쉬운 문제(단순 내용 연결)➝보기비교형(보기가 제시되는 까다로운 고난이도 문제) 순으로 구성하였다.
● 쉬운 문제 유형부터 어려운 문제 유형으로 체계적으로 접근하도록 구성되었다.
교수·학습의 실제┃ 최대한 자세한 해설을 위해 TIP, • 개념 외우기 등을 구성하였다.
● TIP: 최신 출제 경향, 문제풀이의 요령 등을 마치 바로 옆에서 강사에게 수업을 듣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게 구성하였다.
● 개념 외우기: 비문학에서의 설명방식, 문학의 개념어, 문법 이론 등의 꼭 외워야 하는 요소들을 묶어 구성하였다.
- 뭔가 당연한 얘긴데
처음 수능 국어영역을 시작한다면 쉬운 문제부터 접근을 했어야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교재들과 강의는 그렇지 않습니다. 아무리 1학년 모의고사라 할지라도 오답률이 낮은 문제가 있고 높은 문제가 있습니다. 우리는 여태 그러한 문제들을 처음부터 뭉뚱그려 풀었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처음부터 국어영역이 헷갈릴 수밖에요.
- 뭔가 당연한 얘긴데
문학을 접근할 때도 이해하기 쉬운 작품부터 차근차근 시작했어야 합니다. 가장 어려운 시문학은 더더욱 그래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러지 않았습니다. 어려운 시와 쉬운 시를 동시에 배웠습니다. 그러니 국어영역에 선천적인 소질이 없는 학생들은 '시는 도저히 답이 없다'라며, 수능을 대비하기 위해 그저 ebs에 나오는 시문학을 달달 외울 생각만 했습니다. 또한 언제나 '국어는 꾸준히 오랫동안 풀어서 기초적인 실력을 점진적으로 길러야 해.'라고 자위를 했습니다.
- 뭔가 당연한 얘긴데
난이도 낮은 문제부터 차분히 풀어 독해 능력과 단순한 문제풀이 능력을 기르고 어려운 문제들의 실질적인 유형을 정리하여 국어영역을 접근하면 짧은 시간 안에 국어영역 실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기를 갖추고 전략적으로 시간에 맞춰 푸는 연습을 한다면 안정적인 국어영역 상위 등급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화제의 자기주도학습 교재, 삼땀을 온라인으로 만나보세요!